안녕하세요. 오늘은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 근쳐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cu편의점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U편의점은 GS편의점과 더불어 가장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점이죠? 우체국이나 일반 택배 대리점과 다르게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가격에 예약과 접수를 할 수 있어 중고거래 시에도 많이 사용하는 택배이기도 합니다. 물론 주말에는 편의점에만 접수가 되고 택배회사로 이동하지 않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발송할 물품을 포장 후 Postbox(저울이 있는 무인 택배 장비)가 있는 편의점에 가셔서 무게를 재고 발송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처럼 박스를 구매해서 포장하긴 힘드니 미리 포장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이용 절차를 정리해보면
1. 비회원으로 접수(회원이라면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2. 무게 측정
3. 상품 종류 선택
4. 받는 사람의 정보 입력(비회원일 경우 보내는 사람의 정보도 입력해야 합니다.)
5. 선불 / 착불 설정
6. 운송장 출력
7. 카운터로 가서 결제
간단한듯 복잡한 과정입니다. 사람들이 많고 좁은 편의점일 경우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특히 postbox의 터치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인식이 잘되지 않아 주소를 넣을 경우 애를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좀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cu편의점 택배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www.cupost.co.kr/
회원 가입을 하시고 국내택배 => 택배 예약을 클릭해주세요.
보내시려는 물품의 품목을 선택해 주시고 물품가액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예약명은 편의점에서 발송 시 알아볼 수 있도록 적어주시면 됩니다.
보내는 분은 기본 정보가 입력되어있고 받는 분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주 보낸다면 주소 등록을 해두셔도 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예약 버튼을 클릭해서 저장해 주세요.
예약 내역을 클릭하시고 정보가 잘 맞는지 확인하신후 편의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게 되면 할인쿠폰을 지급해주니 편의점에 도착해서 Postbox이용 시 쿠폰을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편의점으로 가볼까요? 예약후 택배 발송 과정을 설명하자면
1. 로그인후 예약 내역 클릭
2. 무게측정
3. 운송장번호 출력(쿠폰 선택)
4. 카운터에서 결제
많은 과정이 줄었죠? 예약 후 택배를 이용하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편의점 택배 이용 시 꼭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가격에 대해 알아볼게요. 편의점 택배는 무인택배장비 Postbox를 이용하여 2,600원의 저렴한 가격부터 발송할 수가 있는데요. 자세한 가격은 위의 표를 확인해주세요. 편의점 택배는 박스의 크기와 무게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때문에 무게가 나간다면 오히려 더 비싼 요금을 지불할 수 있으니, 무게가 적게 나가는 작은 물품들만 발송하는 게 좋습니다.
이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기사가 직접 방문하여 발송하는 홈택배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CU끼리택배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도 있어요. CU끼리 택배란 편의점에서 접수하고 편의점에서 찾아가는 서비스로 1,600원 ~ 2,4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택배입니다. 단점은 4일에서 6일의 배송기간이 걸리고,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택배를 찾아가지 않는다면 다시 반송이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의 택배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택배를 받아줄 사람이 없다면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U끼리택배를 보내기 전엔 위의 유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발송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편의점택배의 배송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편의점 택배는 물론 모든 택배사도 해당됩니다. 방법은 다음이나 네이트, 네이버 등의 검색창(주소창 아니에요)에서 운송장 번호를 넣으신 후 택배사를 선택해주시고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