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넣기 사용법 홈페이지

IT 인터넷

2021. 4. 14. 15:53

본문

레인보우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 방법, 홈페이지, 사용법, 웹하드, 제품등록, 핀파일 매니저로 음원넣기

 안녕하세요. 아이를 키우다보면 책을 읽어줘야 할 일이 많이 생기죠? 하지만 책을 책을 읽어주는 건 시간도 오래 걸리고 재밌게 읽어주지 못하는 분들 경우엔 애들이 재미없어하기도 합니다.. (ㅠㅠ 제가 그래요.) 자기 전에 항상 3권 정도 책을 읽어주고 있는데요. 처음엔 제가 많이 읽어줬었는데 이젠 엄마에게만 책을 준답니다. 엄마가 다양한 목소리로 재미있게 읽어주거든요. 저처럼 책을 재미있게 읽어주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 바로 세이펜입니다. 세이펜은 호환이 되는 책에 세이펜을 대기만 하면 음악과 글을 재미있게 읽어줘 책을 싫어하는 아이도 흥미를 갖고 스스로 독서를 하게 해 줍니다. 또한 아직 한글을 읽지 못하는 유아에게는 좋은 장난감이자 친구가 되어주며, 초등학생들에겐 노부영과 같은 영어책으로 공부를 도와줘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이펜 구입 팁(종류)

세이펜을 선택하실땐 먼저 블루투스 지원이 되는 모델과 그렇지 않은 모델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블루투스 지원은 KT 기가 지니 연결과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크게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티비연결과 스피커 연결 기능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블루투스 지원이 되는 모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용량을 보셔야하는데요. 제품에 따라 SD카드 지원 용량이 달라,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마이크로(Micro) SD카드가 32G까지 지원되는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10가지의 핀 파일을 넣었는데도 공간이 남아 충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이펜의 책을 읽어주는 기능만 사용하신다면 32기가로도 충분하니 32기가 모델을 선택하셔도 되고요. 하지만 MP3 파일을 넣는다던가 녹음 기능 등 다양하게 사용을 하신다면 대용량 SD카드가 지원되는 제품(최대 128GB)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또 충전기가 예전 5핀과 요즘 많이 사용하는 C타입이 있는데요, 최신 휴대폰에 사용하는 C타입 충전기에 세이펜을 충전하시면 호환이 되지 않아 세이펜이 고장 나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C타입을 사용하기 위해 굳이 선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중고 구매 시 주의점, 추천 모델

요즘 당근이나 중고나라를 통해 세이펜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구매하시면 안 되고, 모델명을 확인 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세이펜 모델 중 700번대 이하의 제품은 AS 등 기술 지원이 종료되어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으니 피해 주시고요. 800번대 이상의 모델에서만 핀 매니저도 이용이 가능하니 800번대 이상의 모델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900 시리즈 모델과 레인보우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제품 등록을 위해서는 시리얼 번호 등록이 필요한데, 고객센터를 통해 삭제요청을 하시고 제품 등록을 하시면 되지만, 음원 받는 건 전혀 문제가 없으니 굳이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음원 다운로드 받는 방법

세이펜의 음원을 다운로드할 땐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속도도 느리고 교재 찾기도 힘들거든요. 하지만 이 글을 보시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그럼 시작해볼게요.

 

 

먼저 세이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후 제품 등록(정품 등록)을 해야 음원 다운로드 및 A/S를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지만, 음원 다운로드할 땐 제품 등록을 하지 않아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로그인하시고, 상단 메뉴 중 음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음원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Saypen Pinfile PC Manager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세이펜 웹하드를 통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핀파일 매니저(Saypen Pinfile PC Manager)

핀 파일 매니저는 음원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는 프로그램으로 나름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핀 파일 매니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다시 해야 하며, 속도가 아주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Saypen Pinfile PC Manager를 클릭하시면 설치 파일이 다운됩니다. 혹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시면 핀파일매니저 설치 압축파일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PC에 세이펜을 연결해주세요. 

 

 

핀파일 매니저 설치가 끝났으면 실행을 해주세요. 실행을 하시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기존의 세이펜 아이디로는 로그인이 안되고, 이메일 주소로 또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뭐하는 짓인지..) 회원가입시 이메일 주소 외엔 아무거나 넣으셔도 가입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아무거나 넣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펌웨어 업데이트 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핀파일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으니 반드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고 핀파일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 없으면 상단에 메뉴가 뜨질 않으니 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핀파일매니저 검색창에 소유하고 계신 책의 타이틀 이름(바나나 세계창작, 도토리 인성동화 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출판사나 책 제목이 아닌 타이틀(시리즈) 명을 적어주셔야 해요. 아니면 블루앤트리, 아람, 세이펜북스 등 출판사를 클릭하시고 직접 타이틀을 골라주셔도 됩니다. 검색을 하고 원하는 타이틀을 고르셨으면 선택을 하신 후 세이펜 음원 다운로드(3번)를 눌러주세요.

 

 

 

화면이 바뀌면서 내장메모리와 외장메모리를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핀파일을 받습니다. 저는 아람 출판사의 바나나 세계창작을 받았는데, 2GB 정도의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30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광랜 무쓸모 ㅠㅠ)  그래서 좀 더 빠른 방법이 없나 찾아봤더니 다른 방법이 있더군요. 

 

 

 


그거슨 바로!! 세이펜 웹하드를 통한 다운로드 입니다!! 하지만... 웹하드를 통한 핀파일 다운로드는 자동이 아니에요. 파일을 검색하여 직접 선택하여 다운받고 SD카드에 넣어줘야 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 시간은 절약되죠. 이 방법은 PC를 어느정도 다룰 수 있어야 가능하니 본인이 힘들다 싶으면 머슴(비하 아님!)을 불러 시키시고, 머슴도 잘못한다... 그럼 위의 핀파일 매니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웹하드 접속시 유의사항, 위에꺼 눌러도 접속안되요ㅠㅠ 클릭금지

 

 


먼저 웹하드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클릭하셔도 되고 아래 링크 참고하셔도 됩니다.)

 

세이펜 웹하드

아이디를 입력해 주십시오.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down.saypen.com

 

세이펜에서 안내한 웹하드 아이디: saypen79 / 비밀번호: 59665863 를 넣어줍니다. 

 

 


 

로그인이 되면 자바 설치 창이 하나 뜨는데 취소 선택!

 

 


웹하드에 접속이 되었으면 원하시는 음원을 직접 찾으셔야합니다. 저는 아람출판사의 바나나세계창작 핀파일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이펜 음원다운 받기를 클릭하세요.

 

 

세이펜 음원을 클릭합니다. 

 

 

바나나세계창작 폴더로 이동하시면 Pin파일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핀파일 매니저로 30분 걸리던 파일이 3~5분이면 다운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이제 세이펜에 넣기만 하면되는데요. 세이펜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하여 넣어주기만 하면됩니다. (세이펜이 USB 3.0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카드리더기에 SD카드를 넣고 복사하시면 속도가 빠르니 참고하세요.)

아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복사(드래그)하시고 이동식디스크(혹은 세이펜 모델명)에 있는 BOOK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세이펜의 장단점

 

세이펜은 장점은 책에 흥미를 갖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며, 다양한 외부 기기를 이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책을 읽지 못하는 유아에겐 책이 즐거운 놀이로 생각할 수 있게 하며, 책이 재미없는 초등학생들도 재미있는 효과음악과 전문적이고 재미있는 성우분들 덕분에 독서가 생활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이펜의 단점은 비싼 가격임에도 성능이 떨어지는 기기와 핀파일 다운로드의 불편함입니다. 먼저 USB 3.0이 지원이 되지 않아 전송 속도가 느리며, 충전기도 5 핀인데도 불구하고 1.2A만 지원하여 전용 충전기만 사용하게 만들고 있네요. 최근 C타입으로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5V 1.2A 이하만 권장하고 있어. 고객들이게 혼란과 불편함을 주고 있네요. 또한 광랜이 필요 없게 만드는 모뎀급 전송속도와 타이틀을 다운로드하였지만 파일이 없다고 뜨기도 하며, 검색이 되지 않는 타이틀이 있는 등 관리가 안 되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한번 핀파일을 다운받고나면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고, 단점을 충분히 받아들일 만큼 장점들이 많기에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는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구매는 공구나 특가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감사합니다!

 

 

 

 

 

집에서 시력검사 하는 방법(병원 표준시력검사표, 거리)

인터넷으로 시력검사 측정하는 방법, 표준 시력검사표 사이트, 병원 표준시력 검사판, 측정 거리 종류 사이트, 색맹, 색약, 망막, 난시, 원시, 근시, 적록 검사하기, 매직아이 눈 운동 방법 세상을

elansk.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2007년 이전 호적을 대신해 200

elansk.tistory.com

 

 

꽃 심리테스트 LU42 Flower MBTI

LU42 프리미엄 셀렉트샵 꽃 mbti, 심리테스트 하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검색사이트의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꽃 mbti가 화제입니다. 이 테스트는 화장품 브랜드샵인 LU42에서 제작한 심리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