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노트북 그램 초기화 바이오스 진입(+PC 데스크탑 USB부팅)

IT 인터넷

2021. 4. 9. 16:38

본문

LG 노트북 그램(GRAM) 울트라북 데스트탑 및 PC 공장초기화 바이오스 진입 방법, 부팅순서 바꾸기, USB부팅 방법

 

안녕하세요. PC나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OS가 손상되어 재설치를 하는경우가 많죠? LG 그램이나 울트라북, 혹은 데스크탑은 복구 기능이 훌륭하게 설정되어 있어 클릭 몇번으로 공장초기화(Recovery Center에서 진행)를 할수 있어 너무나 편리합니다. 하지만 공장 초기화를 하게 되면 하드디스크의 모든 자료가 사라지니 백업을 미리 하신후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은 일단 전원을 켜시고 제일 처음 보이는 이미지인 LG로고가 화면에 출력될 때. 혹은 빠른 부팅으로 로고가 보이지않는 경우도 있으니 전원을 켜신후 재빨리 키보드의 F11 키를 반복해서 눌러주세요. 타이밍을 놓친다면 일반 부팅이 진행됩니다. 혹은 복구 파티션이 손상되어 진입이 되지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노트북의 경우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을 경우 초기화작업이 진행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언어 선택 화면이 나온다면 다음을 눌러 주세요.

 

 

 

공장 초기화에 대한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읽어보시고 '동의함'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다음' 클릭시 취소가 안되고 바로 진행이 되니 신중하게 진행해주세요.

 

 


공장 초기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대략 10~20분 정도 소요되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다음 화면이 보인다면 공장초기화가 성공한 겁니다.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재부팅 후 윈도우 환경 설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바이오스 진입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장초기화 때와 마찬가지로 전원을 켜신후 LG로고가 보이면 F2 키(구형모델의 경우 F12인 경우도 있습니다)를 반복하여 눌러주세요. 우측의 화면이 뜬다면 정상적으로 바이오스 진입에 성공한겁니다.

 

 


부팅 순서 변경은 Cmos 진입후 부팅순서 변경을 통해 선택하셔도 되고, 전원을 켜신후 LG로고가 나올때 키보드의  F10 버튼을 연타하여 연결되어있는 디스크가 출력되면 해당 디스크를 선택하여 부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시력검사 하는 방법(병원 표준시력검사표, 거리)

인터넷으로 시력검사 측정하는 방법, 표준 시력검사표 사이트, 병원 표준시력 검사판, 측정 거리 종류 사이트, 색맹, 색약, 망막, 난시, 원시, 근시, 적록 검사하기, 매직아이 눈 운동 방법 세상을

elansk.tistory.com

 

 

루시드모터스 루시드에어 가격 출시일

루시드모터스 루시드에어 전기차 가격과 출시일 루시드 모터스는 2007년 설립된 미국의 전기자동차 제조회사입니다. 루시드 모터스의 전신은 2007년 설립되었던 아티에바(Atieva)입니다. 아티에바

elansk.tistory.com

 

 

트롤리 버거 젤리 종류(+미니 햄버거 아이 간식)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트롤리 버거 젤리, 햄버거 모양의 미니 젤리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의 최애 간식인 젤리들 중 트롤리 미니 버거 젤리(Trolli mini Burge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