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스마트폰, 휴대폰 성능확인)

IT 인터넷

2021. 4. 13. 11:40

본문

삼성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스마트폰, 휴대폰 성능 확인, 삼성멤버스)

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잔상확인 및 성능 테스트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엔 배터리 성능 및 수명 확인하는 법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보통 1-2년 사용하다 보면 성능이 떨어져 교체를 해주게 되는데요. 사용하다보면 급격히 배터리가 소모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때 배터리를 교체를 해야 하는 건지, 배터리 외에 보드나 다른 부품에 이상이 있는 건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체크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볼게요.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앱이 없으시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거나, 삼성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대부분의 삼성폰은 기본적으로 삼성 멤버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고요. 실행을 하시면 간단한 권한 설정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가 되셨으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해주시고, 앱이 실행이 되었다면 도움받기를 클릭해주세요. 

 

 

 


도움받기를 클릭하셨으면 진단 메뉴가 뜨는데 우측의 인터렉티브 진단을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배터리를 터치 해주세요.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블루투스, 와이파이, 터치화면, 디바이스 버튼, 진동, 마이크, 스피커 등 하드웨어 진단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SIM 카드, 지문, 심박수, 무선충전, 충전기/USB, 헤드폰 잭도 점검이 가능하네요. 이렇게 훌륭한 기능을 멤버스 어플에 넣어놨네요.

 

 


점검이 완료된 목록은 체크가 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진단 메뉴를 통해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도 점검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진단 후 설정을 최적화하거나 램을 정리하여 성능을 높일 수가 있으며, 진단 결과를 통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성능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왜 멤버스 앱에 넣어놨는지 모르겠어요. 이건 멤버스 앱을 쓰시는 분들만 사용할 것 같은데 말이죠. 암튼 이 기능을 이용하여 배터리 체크와 스마트폰 점검해보시고 이상이 있으면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방법은 갤럭시S 및 노트 시리스 5, 6, 7, 8, 9,10, 20, 21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갤럭시 휴대폰의 잔상 확인 및 테스트 모드 진입 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갤럭시 잔상 확인방법(+스마트폰, 휴대폰, 테스트모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휴대폰 번인 잔상현상 확인방법, 화면 테스트 모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잔상, 번인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상'이란 지워지지 않

elansk.tistory.com

 

 

집에서 시력검사 하는 방법(병원 표준시력검사표, 거리)

인터넷으로 시력검사 측정하는 방법, 표준 시력검사표 사이트, 병원 표준시력 검사판, 측정 거리 종류 사이트, 색맹, 색약, 망막, 난시, 원시, 근시, 적록 검사하기, 매직아이 눈 운동 방법 세상을

elansk.tistory.com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성격유형검사 SPTI

스낵으로 보는 성격유형검사 SPTI 안녕하세요. 성격유형 검사하면 보통 MBTI를 많이 떠올리시죠? 서핑을 하다보니 요즘 핫한 성격유형검사가 있어 올려봅니다. 트위터, 블로그에서 핫하더라구요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