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time 공유기 nas ipDisk 연결시 한글깨짐(+파일전송 안될때)

IT 인터넷

2021. 4. 1. 17:01

본문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nas, ipDisk drive ftp 설치, 설정시 한글 깨지는 증상, 파일전송 안될 때

안녕하세요. 요즘은 가정이나 회사 등 어딜가나 공유기를 볼 수가 있죠? 예전엔 단순히 인터넷만 연결해주던 공유기였지만, 최근엔 무선 와이파이 기능은 물론 나스(Nas), FTP, 윈도우 파일서비스, 토렌트, 미디어 서버, 클라우드 서비스, 네트워크 프린터와 USB 테더링 기능까지.. 참으로 많은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몇 해 전만 해도 Nas 구성을 하려면 많은 비용이 발생했는데. 최근엔 공유기에 Nas기능이 있어 외장USB 메모리카드나, 전용하드 디스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구축할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이렇게 누구나 Nas 구성을 할 수 있지만 구성을 하다가 한글파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깨지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iptime 공유기 설명서에는 해당 내용이 적혀있지 않아 애를 먹었습니다. 이럴 땐 공유기 설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pdisk설정이 된 iptime공유기에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 후 USB/서비스관리 > 서비스 설정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서비스 설정에서 ipDISK/FTP 서비스를 클릭하시면 아래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ipDISK/FTP(Nas) 설정을 하시면 이 문자셋이 EUC-KR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걸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ipDISK/FTP 서비스에서 문자셋을 UTP-8로 설정을 해주시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존 연결을 종료하고, ipDISK Drive 전용 프로그램이나, 다른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서 접속을 하시면 정상으로 출력되시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접속은 되었으나 파일이 전송되지 않는 경우엔 iptime ipDISK drive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정상 전송되니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잔상 확인방법(+스마트폰, 휴대폰, 테스트모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휴대폰 번인 잔상현상 확인방법, 화면 테스트 모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의 잔상, 번인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상'이란 지워지지 않

elansk.tistory.com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 가격 성능 전기차

아우디 RS e-트론 GT 콰트로 스포트백 전기자 출시 가격 출시일 보조금 스포트백 지난 2월 아우디(Audi)의 미래를 이끌 아우디 e트론(e-트론) GT를 월드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 행사에

elansk.tistory.com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크롬, 엣지, 웨일)

크롬, 엣지, 웨일에서 드래그 해제,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법 프로그램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라우저를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가 맘에 드는 내용이 있을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