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리츠 BZ-SP600X 사운드바 PC 컴퓨터 스피커 추천

IT 인터넷

2021. 3. 24. 14:52

본문

Britz 브리츠 BZ-SP600X 커브드 게이밍 사운드바 PC 컴퓨터 스피커 추천

BZ-SP600X
좌) BZ-SP600X , 우) BA-R9

 안녕하세요. 오늘은 컴퓨터용 사운드바 스피커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브리츠(Britz)란 회사에서 제작한 커브드 사운드바 스피커입니다. 브리츠란 회사는 2000년에 설립된 국내 기업인데요. 이름만 들어서는 외국기업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론 한국 토종 브랜드입니다. 대체적으로 중저가 제품이 많은 편이고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유명하며 국민 스피커라 불리는 BR-1100 등 선풍적인 제품들도 많이 출시했습니다. PC방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브리츠 사운드바(BA-R9) 모델도 많이 보셨을 겁니다. 2014년에 출시한 모델인데 아직도 많이 사랑받고 있는 모델이죠. 

본론으로 돌아가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BZ-SP600X 제품입니다. 현재 PC 스피커 인기 순위 1위에 올라있는 제품이며 저렴한 가격대에 10W(5Wx2)의 출력을 가진 제품으로 슬림한 디자인과 실감 나는 사운드로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제품입니다. (브리츠에서 지원받지 않았고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또 고가의 스피커와는 음질 차이가 나니 너무 많은 기대는 하시면 안 됩니다^^;;)

 


브리츠 BZ-SP600X 사운드바 스피커는 게임에 최적화된 스피커입니다. '게임용 스피커는 브리츠'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동안에도 게임용에서 큰 장점을 보였는데요. 이 제품도 두 개의 53mm 프리미엄 유닛을 탑재하여 게임의 미세한 숨소리부터 웅장한 폭발음까지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슬림한 커브드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이 뛰어나며 측면에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를 통해 각종 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또 7.1CH USB 헤드폰 포트를 지원하여 가상 7.1CH 사운드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해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브리츠 BZ-SP600X 스피커는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PC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는 방식입니다. 중저가 모델의 장점이자 단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길이는 1.4m로 적당 길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USB와 오디오 잭을 컴퓨터에 연결한 후, 전원 버튼을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동작 소리와 함께 스피커의 전원이 켜지거나 꺼집니다. 전원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음소거 기능이 제공됩니다. 왼쪽 끝의 LED 상태 표시등을 통해 전원이 켜져 있거나 음소거 상태(빨간색으로 서서히 점멸), 볼륨 크기 최대(빠르게 2번씩 점멸)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 - 버튼을 통해 볼륨을 조절할수 있는데, 다이얼식이 익숙한 저에게는 불편함을 가져다주는 방식이네요.

 


BZ-SP600X 스피커는 10W의 정격출력을 가졌으며 듀얼 에어덕트를 장착하여 앰프의 출력과 제한된 인클로저 요적에서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이며 스피커의 공진음을 최소화하고 베이스 음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좌측을 보면 헤드폰과 마이크 단자가 있어 이어폰과 마이크를 연결할 수가 있고 7.1CH 게이밍 헤드셋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 속도가 얼마나 지원될진 모르지만 USB를 통해 스마트폰과 외부기기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제품의 크기는 가로 약 60cm(605mm) 정도이며 세로 10cm(95mm), 높이 6cm(64mm) 입니다. 

 


이상으로 BZ-SP600X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아주 뛰어나진 않지만 훌륭한 사운드를 갖추고 있고 모양도 나쁘지 않아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 사운드가 훌륭하며, 커브드 디자인이라 커브드 모니터와의 조합이 굉장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사용자 분들은 기존에 사용하시는 스피커가 모니터 내장스피커, 혹은 아주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시다가 고장이 났는데 좀 더 좋은 음량으로 듣고 싶은 게이머들, 또는 공간 활용이 잘되는 사운드바를 찾는 분, 커브드 모니터 사용자 분들이 구매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크롬, 엣지, 웨일)

크롬, 엣지, 웨일에서 드래그 해제,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법 프로그램 '우클릭 차단 종결자' 확장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라우저를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가 맘에 드는 내용이 있을

elansk.tistory.com

 

 

일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 만들기 TEMPMAIL

일회용 임시 이메일 주소 만들기 사이트 TEMPMAIL 템프메일 인증용 익명전자메일 앱 어플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회용 메일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엔 무료로 얻을 수 있는

elansk.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2007년 이전 호적을 대신해 200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