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생활정보

2021. 2. 4. 00:03

본문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2007년 이전 호적을 대신해 2008년부터 사용하고 있는 공적 문서입니다. 이전의 호적은 호주 중심으로 가족 단위로 작성되었는데, 가족관계증명서는 개인별로 작성됩니다.

 

발급 신청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발급(수수료 1,000원)

2.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수수료 500원)

3. 오늘 알아볼 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한 발급(무료, 하지만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

 

혹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무료 발급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인증서가 없어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용도로 주민등록등본 많이들 발급받고 제출하시지요? 이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다들 연

elansk.tistory.com

 

 

 

 

그럼 이제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하러 가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에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으로 검색해주세요. 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혹시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efamily.scourt.go.kr/index.jsp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연말정산 전용 증명서 발급 서비스ED[1/5]

사용자지원센터 전화번호 1899-2732 / 031-776-7878 일반 통화요금 부과 (별도 정보이용료 없음) 월~금요일 (09:00~18:00) / 토 ·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efamily.scourt.go.kr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혹시 연말정산전용 페이지가 뜬다면 역시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연말정산 기간 전용 서비스 메뉴에서도 역시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공유로 설치된 프린터일 경우 인쇄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증명서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테스트 출력 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해봅시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체크(선택사항), 개인 인적정보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눌러주세요.

 

 

인증서를 선택 후 로그인해주세요. 처음 로그인하신 거라면 보안 프로그램이 다운됩니다. 설치하시면 되고요.

 

 

로그인하시면 가족관계 등록부 열람/발급 신청 페이지가 뜨는데요. 이곳에서 원하시는 증명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본인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상세증명서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테스트 증명서에서 출력해보신 것처럼 인쇄해주시면 완료입니다!!

 

이렇게 가족관계 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았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가능하니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유용한 방법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절세 꿀팁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절세 꿀팁 방법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직장인들에게 보너스가 될 수도 있고 세금을 더 내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꼼꼼하게 서류를 챙겨 연말정산 신고

elansk.tistory.com

 

 

트롤리 버거 젤리 종류(+미니 햄버거 아이 간식)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트롤리 버거 젤리, 햄버거 모양의 미니 젤리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들의 최애 간식인 젤리들 중 트롤리 미니 버거 젤리(Trolli mini Burger)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elansk.tistory.com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비교 추천 로이체 BTS-30KM(+KTV-K088)

로이체 BTS-30KM, KTV-K088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 비교 추천  오래 전에 노래 부르는걸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를 선물해주었습니다. 블루투스 노래방 마이크가 막 들어오

elansk.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용도로 주민등록등본 많이들 발급받고 제출하시지요? 이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다들 연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