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이블루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블 체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특성상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허리가 점점 안 좋아지고 심할 경우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았어요. 처음엔 의자를 좋은 걸로 바꿔볼까 했는데, 비용도 많이 들고 자세에 따라 교정 효과가 떨어져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손연재가 광고하고 에이블루 커플체어를 보게 되었고 저에게 딱 맞는 자세교정 의자인듯하여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커블체어 와이더 2+1 모델로 구매를 했는데요. 이 글은 에이블루와는 전혀 상관없는 내 돈 내산 구매후기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의자에 놓고 앉기만 하면됩니다.
커블 체어의 주요 특징을 보면
커블 체어는 지렛대 원리가 적용된 고탄성 서포트 의자로, 앉아있는 것만으로 허리를 바르게 지지해주고 자세를 바르게 만들어주는 자세교정 의자입니다.
등라인을 좌우로 편하게 움직이게해주며 흔들림 없는 자세를 유지하며 틀어진 골반을 잡아줍니다.
고밀도 스펀지로 착석시 안정감을 주며, 에어홀 공기 순환 시스템으로 쾌적함을 유지시켜줍니다.
커블 체어는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1. 장시간 앉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직장인들
2. 바른자세를 유지하기 힘들어 교정을 원하시는 분
3. 구부정한 자세로 앉아계시는 분
다음은 커블 체어의 종류입니다.
자세교정 의자인 커블 체어는 와이더, 컴피, 키즈의 3가지 모델로 되어있는데, 저는 와이더 모델로 구매를 했어요. 컴피 모델은 크기도 작고 허리 지지 강도가 낮아 불편해 보이더라고요. 또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 있다 보니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자세교정을 하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제 몸무게가 175cm 63kg이라 슬림한 편인데 와이더가 그리 크지 않게 느껴졌어요. 오히려 70kg이 넘는 분들은 엉덩이가 의자를 벗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엉덩이가 의자에서 벗어나면 자국이 생길 것도 같았고요. 개인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50kg이 넘는다면 와이더를 추천합니다.
커블 체어는 박스에 비닐포장으로 되어 배달이 됩니다. 보호 완충제 같은 건 없더라고요. 사진이 어둡게 찍혔는데 밝은 톤의 회색입니다.
커블 체어 와이더의 정보입니다. 무게가 880g인데 아주 가볍게 느껴집니다. 해외 여러 국에 수출을 하여 포장지에 한국어는 물론 영문과 일본어 정보도 표시되어있습니다.
사용설명서입니다.
색상은 개인적으로 레드가 제일 예쁘고요. 깔끔한 걸 원하시면 그레이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아시죠? 둘 다 세탁을 자주 해줘야 하는... 막 쓰기엔 역시 블랙이 최고입니다! 전 집에서는 레드와 그레이, 회사에서는 블랙을 사용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6개월정도 써보고 느낀 커블 체어의 단점을 보면
1. 보통 의자에 놓고 사용하잖아요? 의자에서 커블 체어가 닿는 중심 부분의 쿠션만 죽는 느낌이에요.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그 부분의 쿠션만 안 좋아질 수 있을 거 같네요.
2. 상품설명을 보면 커블체어가 영구적이라고 하지만 20년 7월 제품과, 최근에 사무실에서 구매한 다른 제품을 비교하면 확실히 허리 지지 강도가 다르더군요. 이러한 이유로 중고 구매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 스펀지의 쿠션이 금방 죽고, 색상이 바래지는 느낌입니다. 이 단점으로 커버가 나온듯 합니다.
4. 엉덩이가 크신 분들은 불편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기회가 된다면 오프라인 스토어를 이용하여 체험 후 구매하세요.
이렇게 커블체어 와이더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단점도 있긴 하지만 저는 사용하면서 허리가 많이 좋아짐을 느꼈습니다. 커블체어를 구매할 당시 허리에 통증이 있었고, 장시간 앉아있다 일어설 때 뻐근함을 많이 느꼈었는데 그런 증상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허리가 안 좋으신데 장시간 앉아 계시는 분들은 꼭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