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이컵 용량 몇ml? (+일회용컵)

생활정보

2021. 2. 12. 23:43

본문

일회용컵 종이컵 용량은 몇ml일까요?

안녕하세요. 일회용 종이컵 많이 사용하시죠? 요즘은 많은 분들이 환경보호 차원에서 머그컵을 많이 사용하지만, 종이컵은 아직도 직장이나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일회용품입니다. 더구나 요즘 같은 코로나 19 시대엔 식당에서 종이컵을 사용하는 게 더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예전엔 하루에 2~3개의 종이컵을 사용하곤 했는데, 믹스커피를 드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종이컵에 먹는 게 가장 맛있어요. 요즘은 원두커피를 내려 먹느라 믹스커피를 많이 먹진 않지만, 가끔 믹스커피를 머그잔이나 텀블러에 타 먹으면 맛이 안 나더라고요. 믹스는 일회용 종이컵에 타 먹는 게 진리입니다. 

 


그런데 예전부터 믹스커피를 먹다 보면 물의 양을 얼마나 넣어 먹어야 맛있을까 하는 의문점이 들었어요. 또한 없는 실력에 요리를 하다 보면 종이컵으로 물이나 간장의 양을 맞추곤 하는데 이게 도대체 몇 ml인지 나중에 종이컵이 없으면 얼마나 넣어야 하는 건지 궁금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알아봤어요. 종이컵의 용량은 몇 ml일까요?

 


 

답은 바로 약 184ml입니다. 이것은 가득 채웠을 때의 용량이니, 음식을 할 땐 180ml로 계산하면 됩니다. 종이컵이 거의 비슷하긴 하겠지만 제조사에 따라 약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은 종이컵(소주 종이컵)의 용량은 얼마나 될까요? 소주컵도 제조사마다 달라 측정하기 어렵지만 보통 50ml의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믹스커피 물 조절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보통 믹스커피는 90ml ~ 100ml 정도의 물을 넣어 마시는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종이컵의 용량이 180ml니까 물의 양을 종이컵의 반보다 조금더 많이 넣으면 되겠죠? 실제로 주변에서도 물을 적게 넣어 마시는 분들이 많던데, 전 물조절에 실패하여 맛있게 못 마신 거 같네요. 

 

 


이제 종이컵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저도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정확한 용량으로 맛있는 커피와 요리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종이컵의 용량 잘 기억하고 계셨다가 커피나 차를 만드시거나 요리를 할 때 계량컵이 없이도 문제없이 종이컵으로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커블체어 와이더 자세교정의자 후기

커블체어 와이더 자세 교정의자 2+1 구매 후기 오늘은 에이블루에서 판매하고 있는 커블 체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업 특성상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있는 경우가 많다 보니 허리가 점

elansk.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하기 오늘은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는 2007년 이전 호적을 대신해 200

elansk.tistory.com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절세 꿀팁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절세 꿀팁 방법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직장인들에게 보너스가 될 수도 있고 세금을 더 내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꼼꼼하게 서류를 챙겨 연말정산 신고

elansk.tistory.com

 

 

실시간 TV(티비)보기 어플, 무료 앱 소개(착한티비)

실시간 TV보기, 티비 무료 어플 소개 안녕하세요.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에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지상파는 물론 손흥민 축구경기와 같은 스포츠채널, 예능 채널, 드라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