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백 칼럼 주소, 스키장, 스키 장비(스키복, 부츠) 정보, 중고 스키 거래는 이곳에 다 있어요.
박순백 칼럼은 스키, 골프, 자전거(바이크), 인라인 스케이트 등 레저에 관련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스노보드의 대표적인 사이트인 헝그리보더 처럼, 스키나, 인라인, 자전거, 골프 등 관련된 강의나 정보(신제품, 스키장, 골프장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고, 특히 스키 장비에 대한 중고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가장 매물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업체를 통한 공동구매도 자주 이루어져 저렴한 가격에 신품과 중고 물품을 구할 수 있고, 사기 위험도 낮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일반인들의 경우 스키에 대한 정보가 없어 오래된 연식의 일자 스키나 위험도가 높은 오래된 스키부츠를 비싼 가격에 구매하여 스키장에 방문했다가 다른 사람들의 장비를 보고 당황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박순백 칼럼의 장터에선 판매하는 장비의 정보가 틀리거나 시세에 맞지 않게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고수들의 지적(?)을 받으니 적당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사기 위험도 낮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박순백 칼럼은 IT분야에서 유명 인사인 박순백 박사의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90년대 초부터 현재까지 20년이 넘은 이 홈페이지는 한글과 컴퓨터와 드림위즈 등의 서버를 통해 운영하다가 2000년대 후반부터 www.drspark.net 도메인 주소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라인 스케이트 붐의 발원지가 바로 이 박순백 칼럼 사이트입니다. 박순백 박사는 1960년대에 아이스하키를 한 골수 스케이터이며, 사이트 오순도순 게시판의 스킨라인 동호회는 대한민국 최초의 인라인 스케이팅 동호회이기도 합니다. 오래된 만큼 인라인 스케이트 정보와 대회 정보 등 관련 정보가 방대합니다.
20년에 역사가 말해주듯 어마어마한 스키 자료가 있습니다. 시즌별 장비 정보, 시승기, 리뷰, 강의, 스키장 정보 등 스키에 관련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박순백 씨는 1970년대부터 스키를 탔으며 대한 스키지도자연맹을 이사를 2016년까지 지낸 골수 스키어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하여 전문가에게 조언도 받을 수 있고, 질문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시즌방, 국내외 해외 스키장 정보 등이 있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각종 칼럼과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발하진 않지만 골프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박순백 칼럼 사이트 방문자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스키 중고 장터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이곳에 상품을 등록했을 때 하자 있는 제품을 등록하거나 사기성, 혹은 비싼 가격이 책정되면 고수들의 호된 질책(?)을 받는 경우가 많아 좋은 물품을 사기 없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고 스키 장비를 구매하실 경우 꼭 여기서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상품을 보는 것은 문제가 없으나 로그인하지 않으면 판매자의 연락처를 볼 수가 없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 문학, 음악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코로나 19로 인해 스키장의 영업시간도 줄어들고 스키인구와 방문자도 많이 줄어들었네요. 저의 경우도 시즌권 받으러 한번 다녀온게 다네요ㅠㅠ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자유롭게 스키를 탈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코로나19 조심하시고 스키 타시는 분들은 안전스킹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안내했지만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박순백 칼럼의 사이트 주소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www.drspark.ne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