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평창 핑크뮬리 명소, 백일홍 축제, 생태교란 논란

생활정보

2020. 10. 25. 00:37

본문

핑크뮬리 명소, 평창 백일홍 축제장

 

 

 

 안녕하세요. 주말을 맞이해 평창 핑크뮬리 명소를 다녀왔어요. 핑크뮬리는 평생 살면서 처음 들어보는 식물인데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핑크뮬리는 벼목벼과에 속하는 식물인데, 우리말론 분홍쥐꼬리새(털쥐꼬리새)라고 부르며, 높이는 30cm~ 90cm정도로 가을에 분홍빛이나 자주빛으로 꽃을 피워 핑크빛 물결로 장관을 이룹니다. 개화시기는 9월~11월까지입니다.  2014년에 제주도 자연생태공원에서 처음 식재되고, 2016년에 순천만국가정원에서 핑크뮬리 단지가 조성되고, 2017년에는 경주 첨성대 인근에 심어지면서 널리 알려지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핑크뮬리가 생태교란종 논란이 있는데 확인을 해보니, 국립생태원에서 핑크뮬리를 "생태계위해성 2급"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2급의 경우 당장 생태계에 미치는 위해는 없지만 향후 위해를 줄수있는 생물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럼 일단 평창으로 출발해봅시다! 아래 주소로 고고!

 

주소: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제방길 81 백일홍축제장

 

위의 주소로 네비를 찍으면 딱 여기까지 안내를 합니다. 백일홍축제장이죠. 축제장 앞을 보시면 주차공간이 꽤 넉넉하게 있습니다. 다들 여기에 주차를 하더라구요. 절대 여기에 하시면 안됩니다. 여기서 한참 더들어가야해요. 저도 처음에 여기에 주차를 했는데 한참 걸어야하더라구요 ㅠㅠ (주차 공간이 부족할 경우엔 여기에 하셔도 됩니다)

 

 

 

 

 

 

차를 끌고 이정도는 더 들어가야 핑크뮬리를 볼수있습니다. 입구에서 좀 더 진입하시다보면 서식지가 보이고 그 근쳐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좀 늦은시간에 가서 주차할곳이 많았지만, 축제 기간이나 사람이 몰리는 기간에는 입구에 주차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이곳이 보이면 주차하세요!

그렇게 올라가시다보면 핑크뮬리가 보입니다. 9월 평창 백일홍 축제 기간에 오시면 지금은 꽃이 져서 없지만 백일홍과 그외 다른 꽃들도 보실수가 있어서 더 좋을꺼같아요. 

 

 

 

 

 

정말 예쁘죠? 아이들과 여자들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해가 떴을때가 더 예쁜데 너무 늦은시간에 도착해서 많이 찍지 못했어요. (16시 30분에 도착했는데 해가 지고있더라구요ㅠㅠ 시간 잘 맞춰가시길)

 

 

 

 

 

핑크뮬리속에 묻혀 사진을 찍으면 참 예쁘게 나옵니다. 커플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어요.

 

 

 

 

 

요렇게 사진을 찍을수 있는 공간도 있답니다.

 

 

 

핑크 의자쪽이 특히나 예쁘게 나오는거 같아요!

 

 

 

 

 

 

 

 

해가 지기전에 왔으면 더예뻤겠다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너무 예뻤어요. 아이들도 많이 좋아하구요.

내년 백일홍 축제기간에 꼭 다시 와서 아쉬움을 달래야겠어요. 여러분들도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