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 익산 완주 코로나 확진자 동선(+현대자동차) 시청 홈페이지로 확인

코로나19

2020. 12. 8. 13:50

본문

전주 완주 코로나, 익산 코로나 확진자 동선 익산시청 완주군청 홈페이지로 알아보기

전라북도 보건당국의 브리핑에 따르면 오늘(8일) 오전 8시 기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완주) 관련 확진자가 8명 등 밤사이 15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현대차 전주공장은 지난 5일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완주 3번(전북 418번, 50대) 확진자 이후, 6일에 7명, 7일에 7명, 8일 7명이 추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들 확진자는 회사 내의 체육시설과 식당 등에서 접촉한 것으로 알려져 현대자동차 트럭라인 종사자 1,999명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역학조사에 따르면 확진자 1명의 부인이 최근 집단 감염이 발생한 전주 송천동 새소망교회 신도로 알려져 감염 경로를 파악 중에 있습니다. 현재 완주공장에는 임직원 6,000명이 근무하고 있고 수소전기트럭 엔시언트를 비롯 중대형 버스(25인승 이상)와 2.5톤 마이티 등 상용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7일 오후 1시 보건당국의 브리핑에 따르면 현대차 전주공장의 누적 확진자수가 8명으로 알려졌는데 이중 7명은 최초 확진자인 완주 3번(전북 418번)과 같은 라인에서 근무하는 동료 직원들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중 6일 밤 확진 판정을 받은 전주 124번(전북 438번)확진자는 공장 내 확진자인 전주 123번(전북 430번) 확진자의 배우자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공장 밖으로 n차 감염이 진행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완주공장 최초 확진자보다 먼저 증상이 발현된것으로 보이는 확진자도 발생했습니다. 완주 5번(전북 443번) 확진자는 공장 내 확진자인 전주 121번(전북 426번)의 접촉자로 분류되어 검사를 실시했는데 5일 밤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역학 조사과정에서 완주 5번 확진자는 지난 11월 30일부터 코로나 의심 증상이 발현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지표 환자 418번의 코로나 의심 증상이 발현된 것보다 3일 앞서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방역당국은 완주 5번(전주 443번) 확진자가 휴가를 보내기 위해 타 지역을 방문했던 이력이 있어 심층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또 전북 보건당국에 따르면 전날 밤부터 8일 오전까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관련 확진자수는 7명이 되었고, 전주에서 3명, 익산서 3명, 군산 2명, 남원에서 1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완주 6번부터 12번 확진자(전북 445번 ~ 450번, 456번)는 모두 완주 현대차 전주공장 확진자이며 이들은 전날 실시한 공장내 긴급 검체 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한편 익산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익산 115번, 익산 116번, 익산 117번 확진자(전북 451,452,453번)가 발생했다고 전했습니다.이들은 익산 77번(전북 305번)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자가격리 중 진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관련 확진자의 최신 정보와 동선은 도청 및 군, 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청정지역이었던 완주에서 확진자가 나왔네요 ㅠㅠ

 

익산의 현재 확진자 현황입니다.

 

익산시 확진자의 이동경로 입니다. 상호와 동선을 확인해주세요.

 

전북지역 확진자 정보입니다. 순창, 진안, 부안은 끝까지 0이 되길 기원합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긴급대책회의를 소집하여 "지역 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전 직원들이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방역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며, 선제적 방역으로 진담 검사 등을 철저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전북지역에 12월 8일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100명이 넘어서고 있어 전라북도 지역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송하진 도지사는 긴급 방역대책회의를 소집하고 28일까지 3주간 전북도내 전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을 발표했습니다. 무주와 장수는 상황에 따라 1.5단계를 유지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최훈 행정부지사는 "전북 지역의 상황이 매우 위중합니다. 11월에 177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12월에는 6일여만에 10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일상을 되찾는 가장 빠른 길은 '취소와 멈춤'과 '철저한 거리두기'에 있으니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모임은 취소해주길 바라며 불필요한 이동 역시 멈춰달라고 호소했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맞춰 '의료체계 보강'과 '다중이용시설 점검'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휴대폰)에서 유튜브 광고없이보기, 차단

 

스마트폰(휴대폰)에서 유튜브 광고없이보기, 차단

모바일(핸드폰)에서 유튜브(youtube) 광고없애기, 광고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유튜브 시청 많이 하시죠? PC에서는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해 다들 광고없이 편한하게 보고계시겠지만, 모바일에서는

elansk.tistory.com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성격유형검사 SPTI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성격유형검사 SPTI

스낵으로 보는 성격유형검사 SPTI 안녕하세요. 성격유형 검사하면 보통 MBTI를 많이 떠올리시죠? 서핑을 하다보니 요즘 핫한 성격유형검사가 있어 올려봅니다. 트위터, 블로그에서 핫하더라구요

elansk.tistory.com

꽃 심리테스트 LU42 Flower MBTI

 

꽃 심리테스트 LU42 Flower MBTI

LU42 프리미엄 셀렉트샵 꽃 mbti, 심리테스트 하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검색사이트의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는 꽃 mbti가 화제입니다. 이 테스트는 화장품 브랜드샵인 LU42에서 제작한 심리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