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무료

생활정보

2021. 1. 27. 01:32

본문

민원 24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용도로 주민등록등본 많이들 발급받고 제출하시지요? 이제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다들 연말정산 준비에 정신이 없으실 겁니다. 일하느라 바쁘고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많은 곳을 방문하기 두려운 가운데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러 구청이나 주민자치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하려면 여간 성가시고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니지요. 그래서 편하게 집이나 직장에서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다가 인터넷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무료로 발급도 가능하니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정부24(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www.gov.kr/

 

정부24

 

www.gov.kr

접속을 하시면 연말정산으로 인해 주민등록등본 간소화 서비스로 연결이 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해주세요. 

 

 

 

혹시 이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창으로 연결이 됩니다.  www.gov.kr/mw/EgovPageLink.do?link=simplification_e2e/AA010YearYndExcClsLogin_e2e

 

정부민원포털「정부24」간소화 서비스

간소화 전용창구 서비스 회원 * 회원가입은 "정부24" 메인화면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신규발급 받은신 분은 정부24에 인증서를 등록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

www.gov.kr

혹시 이 페이지 나오지 않고 정부24 홈페이지가 열린다면 아래쪽으로 내려서 정부24(민원24) 홈페이지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먼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한 주민등록표 등본을 발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이때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접속을 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바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혹시 처음 접속을 하셨다면 간단한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신 후 설치하시고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처음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이디로 로그인하신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등록하는 방법은 정부24 홈으로 가신 후 Mygov > 회원정보 > 인증 등록 / 관리 메뉴에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간소화 전용창구로 이동을 합니다. 주소와 발급형태를 지정하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2번에서 선택 발급을 통해 원하시는 정보만 출력하셔도 됩니다. 

 

 

 

이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시고 주민등록표 등본을 인쇄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연결은 필수겠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무료 발급이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그동안 힘들게 발급받으러 다녔네요ㅠㅠ  

 

 

 

이번에는 간편인증 로그인 을 통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편 인증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민원24 회원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간편 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삼성 패스, 페이코, 통신사인증, 카카오톡, KB모바일 인증을 받으신 후 같은 방법으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비회원 로그인을 통한 방법입니다. 위의 그림처럼 개인정보와 고유식별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신 후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비회원으로 로그인하셔도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한 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혹시 간소화 페이지말고 정부24 홈페이지로 바로 오셨다면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연말정산이 끝났다면 간소화 페이지가 사라졌다면 이 방법을 통해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이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제 연말정산을 진행하러 가봐야겠네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전 코로나 IEM 국제학교 (+광주 TCS 국제학교, IM선교회)

대전 IEM 국제학교(아이엠 선교회) 코로나 확진자 동선 현황 대전시청 홈페이지로 알아보기  300명대 후반으로 내려갔던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5일 하루 만에 다시 400명대로 늘어났습

elansk.tistory.com

 

 

정전기 없애는법, 정전기 방지 용품(팔찌,스프레이)

머리카락 정전기 없애는법, 정전기 제거 방지 용품(팔찌, 스프레이) 알아보기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정전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는 전하가 정지 상태에 있어서 흐르지 않

elansk.tistory.com

 

 

꽃길뮤직, mp3 무료다운, 변환, 유튜브 음원, 동영상 다운받기 어플

mp3 무료다운 받기, 유튜브 동영상을 mp3, mp4로 다운 앱(꽃길뮤직) 안녕하세요. mp3 무료로 다운받는 좋은 앱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국내음악은 물론, 해외음악, 그외 OST, 뉴에이지, 종교음악, 키

elansk.tistory.com

 

 

실시간 TV(티비)보기 어플, 무료 앱 소개(착한티비)

실시간 TV보기, 티비 무료 어플 소개 안녕하세요. 핸드폰으로 실시간 티비보기에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지상파는 물론 손흥민 축구경기와 같은 스포츠채널, 예능 채널, 드라

elansk.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