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지코드 APC_INDEX_MISMATCH 윈도우10 프린터 출력시 블루스크린 발생 해결 방법(win32kfull.sys)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지코드 APC_INDEX_MISMATCH 블루스크린 발생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Windows10)에서 자동업데이트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등 문서에서 인쇄를 할때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저의 사무실에서도 업데이트를 진행한 컴퓨터에서 같은 증상이 발생하여 당황을 했는데요. Microsoft에서는 지난 3월 9일 화요일 업데이트 패치 이후 윈도우 10에서 일부 프린터 충돌 증상이 발생했다고 공지를 했습니다.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화요일에 지원되는 모든 윈도우즈 버전에 대한 일련의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3월 9일 두번째 패치를 하였고, 업데이트를 진행한 수많은 사용자들이 프린터를 사용하려고 할때 BSOD(Blus Screen of Death)오류가 발생했다고 하면서 문제가 보고 되시 시작했습니다.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문제점을 발견했고, Windows 10 버전 20H2, 2004, 1909, 1809, 1803에 대한 누적 업데이트인 KB5000802, KB5000808, KB5000809, KB5000822 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알려진 문제는 "이 업데이트를 설치한 이후 일부 프로그램에서 특정 프린터로 인쇄를 하려고할때 블루스크린과 함께 APC_INDEX_MISMATCH 오류 메시지가 표시 될수 있습니다."
이 블루스크린 오류의 영향을 받는 프린터는 교세라(KYOCERA), 리코(RICOH), 지브라(ZEBRA) 브랜드이며 이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 해당 업데이트를 제거" 하는 것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문제를 인정했지만 언제 문제해결이 될지에 대한 시간은 제공하지 않았고 추후 업데이트를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분간 해당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문제가 해결될때까지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게 좋을것입니다.
MS의 공지대로 해당 교세라(KYOCERA), 리코(RICOH), 지브라(ZEBRA)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문제가 수정될때가진 자동업데이트를 꺼두시는게 좋고, 문제가 있는 업데이트 패치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그럼 삭제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PC에 해당 업데이트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의 검색창에 '업데이트 기록 보기'로 검색해주세요.
'업데이트 기록 보기' 설정이 검색 되면 클릭해주세요.
역시나 KB5000802가 설치되어있네요. ㅠㅠ 상단의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합니다.
KB5000802 보안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더블클릭 하거나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제거를 눌러주면 됩니다. 제거해도 오류가 발생한다면 재부팅을 해주세요.
더 간단히 삭제하려면 '제어판' 으로 검색하시고 '프로그램 기능' 클릭,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누르셔서 삭제 하셔도 됩니다.
해결이 되셨나요?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블루스크린을 보지 않아 너무 좋았었는데 간만에 너무 당황했네요. 그래도 빠른 시간안에 해결 방법을 찾아서 다행입니다. 해당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꼭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