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손목보호 버티컬 마우스 추천 코시(COSY) M3163WL

IT 인터넷

2020. 10. 27. 09:07

본문

인체공학 마우스, 무선 버티컬 손목보호 마우스 코시(COSY) M3163WL 추천

 

 

손목보호 마우스 코시 M3163WL

 

 업무적으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어느 순간부터 손목과 손가락에 무리가 오기 시작했어요. 하루에 12시간 이상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손목도 아프고, 제일 큰 문제는 검지 손가락이 아파오더라고요. 그래서 마우스를 큰 거, 작은 걸로도 바꿔보고, 버튼 감이 좋은 마우스도 여러 개 사용해봤지만 나아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손목보호가 된다는 버티컬 마우스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다X와를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상품이있고 1위 제품은 10만원데 달하는 제품이고, 추천하는 제품은 5만원 이상의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를 이용해 작업하는 시간이 많아 익숙지 않으면 쓰질 못할 거 같아 일단 버티컬 마우스가 나와 맞는지 확인해볼 겸 가성비 있는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제품이 코시 M3163WL 제품입니다. 다X와 기준으로 택포 13,000원대(2020년 10월26일 기준)에 구매할수있는데, 이 제품은 제가 원하는 손목 보호 기능과 무선, 측면 버튼(앞으로, 뒤로)이 다 있더라구요. 그래서 구매를 했습니다.

 

 

 

 

다X와 추천 순위는 28위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금방 고장난다는 평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직접 사용해보니..

 

 

일단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주 고급스럽진 않지만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손이 크신 분은 힘들 거 같고, 손이 작은 남자분이나 여성분에게 잘 맞을 거 같습니다. 

 

 

 

 

요즘 필수인 사이드 버튼, 전 요거 없으면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위에서 본 모양입니다. 직원들이 다들 신기해하더라고요.

 

 

처음엔 적응이 잘 안됩니다 ㅠㅠ

 

 

 

바닥 뚜껑을 열면 USB수신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AAA 건전지 2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구매할 때 건전지가 있어 좋았습니다.

 

 

 

구매 후 며칠동안은 적응이 되지않아, 고생을 했습니다. 특히 미세한 조절을 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손목이나 손가락 통증도 여전한거같구요. 하지만 몇일 사용을 해보니 손가락 통증도 덜하고 손목도 아프질 않았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미세한 움직임도 어느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그렇게 5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너무나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몇 번 떨어뜨렸는데도 이상 없고, 배터리도 아직 교체하지 않았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이 마우스를 사용 후 손목과 손가락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너무 좋아요. 버티컬 마우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제품으로 한번 구매해보시고 버티컬 마우스가 잘 맞으시면 좋은 제품으로 추가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