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시대, 큐코노미(Qconomy)의 의미, 뜻

코로나19

2020. 11. 19. 15:54

본문

큐코노미(Qconomy)의 의미, 뜻은 무엇인가요?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발생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고 현재까지도 백신이 완벽히 개발되지않아 세계인들이 많은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수많은 확진자와 사망자들이 늘어나자 많은 국가들이 외출을 자제시키고 모임을 통제하는등 사회적 거리운동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큐코노미(Qconomy)는 이러한 현 상황에 맞춰 새로 태어난 신조어입니다.

격리를 의미하는 영어단어 "Quarantine"의 앞글자 Q에 이코노미, 경제를 의미하는 "Economy"를 합성한 것이죠.

격리로 인한 대면 소비를 꺼리는 불안심리가 확산되면서 정부가 돈을 풀어도 소비로 이어지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격리와 사회적 거리운동으로 인해 변화된 경제상황을 의미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해 비대면(언택트)문화가 정착되면서, 오프라인 쇼핑이 줄어들고 온라인 쇼핑을 통한 구매가 급증하고, 출근을 하지않고 원격을 통한 재택근무, 등교를 하지않고 온라인 수업을 통한 교육이 이루어지는등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죠. 온라인 지역축제와 각종 스포츠도 무관중으로 진행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렇게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이 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을 꺼리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소비가 많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개인 소비가 줄어들면서 자영업자들이 많은 타격을 입게되고, 그로인해 기업들도 문들 닫아 실업자가 발생해 이는 다시 경제 내 소비를 더욱 위축시키는 악순화을 가져와 경제에 더 큰 충격을 주게되는 거죠ㅠㅠ

 

 

 

 

 

 

 

 

 

모두들 힘드시겠지만 사회적 거리운동 잘 지켜주시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사태가  빠른 시일내에 종료되어 자유로운 생활과 여행, 경제가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